창립선언문

오늘 여기 모인 우리는 자유로운 의사와 헌법과 법률이 보장하는 공무원의 노동조합 설립 절차에 따라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약칭‘우리노조’)을 창립하고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1. 우리노조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일반직공무원 노조로서, 헌법과 법령을 준수하고, 학생, 학부모를 위해 존재하고 봉사하는 공무원의 소명을 잊지 않는다.

2. 우리노조 조합원은 공정한 절차를 거쳐서 임용된 전문인력으로서, 교육행정 발전 주체라는 사명감을 가지며, 학생, 학부모 등 교육주체와 함께 울산교육 발전을 이끌어 갈 핵심 축임을 천명한다.

3. 우리노조는 일반직공무원의 근로조건을 개선하고,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며, 단체협약 체결 등 일반직공무원의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4. 우리노조는 학교현장 행정업무가 교육행정의 근원임을 선언하며, 학교에서 근무하는 일반직공무원의 처우 개선과 직종 간 차별 해소에 적극 나선다.

5. 우리노조는 소통위원회를 두어, 조합원과 집행부 간 민주적이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노동조합을 운영한다.

6. 우리노조는 교육행정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 정책노조로 나아갈 것이며, 교육정책을 연구하고, 조합원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우리의 가치와 입지를 높여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