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인사말

우리노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조합원과 우리노조에 관심을 갖고 이 공간을 찾아오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노조는 2018년 9월 18일 ‘창립총회’를 열고, 10월 25일 고용노동지청에 정식 설립신고로 출범을 하게 되어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2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행정업무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보다 전문성을 요하고 있습니다. 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기대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지금, 교육행정 분야의 전문 공무원으로서 그 역할수행을 완성하기 위한 정체성 확립과 위상 제고가 더욱 필요할 때입니다.

우리노조가 출범하면서 그동안 역차별로 상실감에 빠져있던 일반직들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노조는 힘들지만, 반드시 가야할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1기의 초석을 잘 다져서 굳건히 걸어가고자 합니다.

우리노조는 초심을 잃지 않고 학교 근무 일반직 공무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앞장 설 것입니다. 국가가 부여한 교육직 공무원의 전문성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교원업무경감만을 강조하면서 증원 없이, 아무런 대책없이 업무 떠넘기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노조는 정책노조로서도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무거운 책임감이 어깨를 짖누르지만, 조합원들을 생각하면서 힘을 내려고합니다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우리노조는 조합원의 권익향상에 매진하면서도, 성숙되고 기품 있는 노조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시민들로부터 존중받는 공무원 노조가 되어, 그 힘을 원동력으로 삼아 나아가고자 합니다.
우리의 권익과 자존심을 함께 살려 냅시다. 조합원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 한마디와 참여는 우리노조의 모든 것입니다.
여러분, 힘을 모아 함께 가 봅시다. 감사합니다.

우리노동조합 위원장